티스토리 뷰



쏘카는 일반 렌트카 업체처럼 사무실을 운영하는 것이 아닌데요. 쏘카존 이라는 곳을 이용해 고객이 직접 차량을 찾아서 이용하고 반납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차량 반납은 어디로 해야하는지, 내가 원하는 곳에 해도 되는지, 장소는 변경할 수 있는지 등등 궁금한 사항들을 총정리 해봤습니다.



쏘카는 예약 할때 출발지역과 도착지역을 지정하여 예약하게 되어있습니다. 원칙적으로 왕복, 편도, 부름 예약시 지정한 위치에 차를 다시 가져다 놓아야 합니다. 



쏘카 다른지역 반납

차를 대여하는 곳(출발지)와 반납하는 곳(도착지)를 다르게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왕복 이용의 경우 출발지와 도착지가 동일한 곳으로 지정됩니다. 따라서 출발한 곳과 다른 타지역에 반납하고 싶다면 왕복이 아닌 편도 또는 부름 서비스로 예약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몇가지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1. 편도 이용요금이 왕복 요금보다 조금 비싸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2. 부름 예약시 부름 요청지와 반납지가 다를경우 변경요금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부름 서비스의 경우 예약 시 반납위치가 설정 되는 곳에 한해서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3. 도착지 주변에 쏘카존이 있어야 원하는 지역을 반납장소로 지정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쏘카 예약 후 반납장소 변경
이미 예약이 완료된 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예약 취소 후 재예약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단, 예약 취소시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약시 지정한 곳이 아닌 다른 장소에 반납하면 어떻게 되나요?

지정된 쏘카존이 아닌 곳에 반납할 시 10,000원의 패널티와 함께 기타 비용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지정된 곳에 반납이 어려운 경우, 반드시 쏘카 고객센터 또는 실시간 모바일 채팅상담 쏘카톡으로 연락 후 안내에 따르셔야 합니다.



반납장소에 다른 차가 세워져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지정된 쏘카존에 다른 차량이 세워져 있을 경우에도 쏘카 고객센터 또는 톡상담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쏘카 반납 장소 지정과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증이 잘 해결되셨나요?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및 상담톡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