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해가 되면 누구나 새마음 새뜻으로 출발하여 한 해를 평안하게 잘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들 것입니다. 새해 계획 세우시면서 1년을 내다보는데 동서양의 여러가지 점성술을 참고해볼수도 있을텐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별자리운세나 타로점 보다는 토정비결이 더 친숙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토정비결이란 무엇인지, 무료로 토정비결 볼 수 있는 곳 알려드릴게요. 





토정비결하면 함께 떠오르는 사람이 있는데요. 바로 토정비결의 저자인 이지함 선생입니다. 


이지함 : 조선 중기의 학자(1517∼1578)(중종 재위 12년 ~ 선조 11년).  

일찍부터 학문에 밝고 재주가 뛰어났지만 생애의 대부분을 한강변에 흙담 움막집을 짓고 청빈하게 살았기 때문에 '토정' 이라는 호가 붙게 되었습니다. 특히 의학과 복서에 뛰어나다는 소문이 자자하여 한해의 신수를 점쳐보는 비결서를 만들었고 그의 호를 따서 토정비결 이라 이름 붙여졌습니다.





이지함의 토정비결 : 주역에서는 사주를 년월일시(年月日時) 4가지 요소를 가지고 분석하지만 토정비결은 시간을 제외하고 생년, 생월, 생일 3가지 요소를 144개의 점괘로 분류합니다. 

이지함 토정비결의 특징은 주역에 비해 점치기가 쉽고 대부분의 점괘는 길조를 나타내며 비유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19세기 후반부터 민간에 유행되면서 세시풍속으로 자리잡았고 지금까지 새해가 되면 한 해의 길흉화복을 가늠해보는 척도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토정 이지함의 비결서 "토정비결" 무료로 보는 사이트 2곳 알려드릴게요. 이지함 토정비결을 근거로 하였기 때문에 두 사이트중에 어디에서 보셔도 결과는 유사하거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두 사이트 모두 회원가입없이 무료로 볼 수 있고요. 회원가입이나 유료서비스를 유도하지 않습니다. 생년월일의 사주 정보 입력하는것 외에는 개인정보를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신한생명 이지함 무료토정비결2019

신한생명 홈페이지 -> 생활서비스 -> 운세/사주 -> 2019 신토정비결




농협 이지함 무료토정비결2019

농협은행 홈페이지 -> 메뉴더보기 -> NH우대서비스 -> NH라이프스토리 -> 운세 -> 신토정비결




이지함 무료토정비결2019는 전반적인 신년운세 총론과 재물운, 사업운, 직장운, 가정, 건강운, 이성 및 대인관계, 마지막으로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월별운세로 구성되어 있고 구성항목도 동일합니다. 


다만 결과에 연연하기 보다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삶에 대한 태도와 의지일테니까요. 모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