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딘가에 내 돈이 잠자고 있다면? 

여러분에게 숨은 보험금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보험 가입 후 찾아가지 않은 미청구 보험금이 10조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중도보험금이,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사망보험금 등 다양한 유형의 보험금이 주인을 찾지 못한채 기다리고 있는데요. 숨은 보험금 찾기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고객들에게 전달되지 못한 보험금 찾는 방법은 숨은 보험금 찾기 사이트에서 보험금 조회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인데요.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는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및 보험금 청구까지 가능합니다. 


2017년 12월 개설된 이후 수백만건의 생명보험금과 손해보험금 찾기가 이루어졌지만 아직도 잠자는 보험금 수조원이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보험금 조회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온라인 조회가 어려운 경우 지역 협회에 방문하여 조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숨은 보험금 찾기 사이트 이용방법

① '내보험 찾아줌' 인터넷 홈페이지 (http://cont.insure.or.kr) 접속

②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③ 본인인증(공인인증서, 아이핀, 휴대폰 인증)

④ 정보동의

⑤ 숨은 보험금 조회 결과확인



* 본인 인증창이 뜨지 않는 경우 팝업 차단을 풀어주세요. (팝업차단 끄기 또는 팝업차단 해제)




3. 내 보험금 조회 가능 내용

① 보험가입 내역

조회 신청자가 계약자 및 피보험자로 지정되어 있는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가입내역 (새마을금고, 우체국, 수협, 신협 등에서 가입한 공제(보험)상품은 조회불가)


② 미청구보험금 내역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후 지급기일이 지났으나 청구 및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 내역


사망자에 대한 보험계약 내역 및 미청구보험금 내역 조회는 협회 방문시에만 가능합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문의처

- 사단법인 생명보험협회 (02-2262-6600)

- 손해보험협회 (02-3702-85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