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철 건강관리와 체중관리를 위해 레몬밤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레몬밤은 TV 건강프로그램에 소개되고 유명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요.



레몬밤은 아직 국내에는 생소한 식품입니다. 허브 식물로 레몬향이 나는 특징이 있어 레몬밤으로 불리우는 레몬밤의 효능은 체내 독소를 제거해 항염, 항암 효과가 있고 지방제거에 탁월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TV와 인터넷을 통해 레몬밤의 효능을 접하신 분들은 레몬밤을 얼마나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레몬밤 하루 권장 섭취량을 알아볼게요.



레몬밤 하루 섭취량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레몬밤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레몬밤에 함유된 로즈마린산을 하루 32mg씩 섭취해야 합니다. 로즈마린산 32mg은 레몬밤 차 50잔에 해당하는 양인데요. 그런데 하루에 섭취하기에는 너무 많은 양입니다. 따라서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효과적으로 레몬밤을 먹기 위해서 레몬밤 추출 분말을 이용하면 됩니다. 




레몬밤 하루 권장량

레몬밤을 먹는 방법은 잎이나 분말을 물에 타서 레몬밤 차 또는 레몬밤 물로 마시는게 가장 편한 방법인데요. 레몬밤 하루 섭취량은 레몬밤의 가공 및 농축정도에 따라 제품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아래 권장량을 참고하여 구입한 제품에 안내된 복용법을 지켜 드시기 바랍니다. 




1. 레몬밤가루 하루 섭취량 약 5g - 1회 2g씩 1일 2~3회(물 300~500ml)


2. 레몬밤추출분말 하루 섭취량 약 3g - 1회 1g씩 1일 2~3회(물 300~500ml)


3. 레몬밤고농축분말 하루 섭취량 약 1.5g - 물 1.5 리터에 타서 하루 동안 드시면 됩니다. 



레몬밤가루는 단순히 레몬밤잎을 분말한 것이고 추출분말은 레몬밤추출물을 분말한 것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농축분말의 경우에도 몇배 농축이냐에 따라 성분과 함량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레몬밤 섭취 주의사항

레몬밤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여 하루에 많은 양을 드시면 안됩니다. 평소 허브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거나 임산부, 노약자는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간혹 어지러움 등의 이상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니 섭취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허브 식물이므로 레몬밤차를 지나치게 많이 마실 경우 이뇨작용으로 탈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레몬밤 하루 섭취량을 지키면서 운동을 병행하시면 충분히 효능을 얻을 수 있으니 권장 섭취량 내에서만 드시기 바랍니다. 


<건강 정보>

- 천기누설 시래기 삶는 방법과 시래기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