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 문화누리카드 발급이 시작되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잔액조회 방법, 잔액 안내 문자 신청 방법 알려드릴게요. 



문화누리카드 지원 금액

1인당 카드 1개만 발급되며 연간 8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동일 세대 내에서 카드 하나에 지원 금액을 합산하여 이용 가능 합니다. 


기존에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고 있던 사람의 경우 기존 카드에 2019년 지원금을 재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홈페이지 또는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로도 지원금 재충전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기간은 카드발급일로부터 2019년 12월 31일 까지인데요. 본인 충전금은 카드 유효기간내에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에 얼마가 남아있는지 잔액조회 방법 알려드릴게요.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잔액조회 방법입니다.


PC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홈페이지 ->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을 클릭하면 잔액조회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름, 주민번호,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잔액 정보가 조회됩니다.


스마트폰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모바일 앱 접속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 이름, 생년월일, 카드번호전체, 비밀번호 앞 2자리 입력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잔액조회 두번째 방법은 농협고객행복센터 전화문의 하는 것인데요. 1644-4000번으로 전화를 걸어 내선번호 7->5->1을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카드정보 입력 후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세번째 방법은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1544-3412로 전화하여 내선 1(ARS잔액조회) 입력 -> 카드번호와 생년월일 입력하면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매번 카드에 얼마가 남아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번거로울수도 있습니다. 문자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카드 결제시 사용내역과 잔액을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는데요.

 

잔액 문자 받는 방법은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할때 '문자서비스' 수신 동의에 체크하면 됩니다. 

 


<인기글 보기>

[생활정보] - 이지함의 무료토정비결2019 보기

[건강] - 토마토 음식 궁합 과일(오이, 양파, 우유, 아보카도, 딸기)

[생활정보] -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가맹점 찾기

[생활정보] - 설연휴 무료 주차장 설날 고궁 무료개방, 구정 연휴 가볼만한곳

[생활정보] - 숨은 보험금 찾기 사이트에서 보험금 조회하기

[생활정보] - 약국 조제약 유통기한, 처방약 유효기간 주의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