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즐거운 명절 설 입니다. 가족 친지들과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즐거운 설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


설에는 명절 음식을 먹다가 체하거나 배탈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또 설 연휴에 갑자기 아이가 아파 문여는 약국이나 진료 병원을 찾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설연휴기간에는 동네 병의원이나 약국이 문을 닫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연휴 문여는 병원과 약국 안내해드릴게요.




보건복지부에서는 전국의 지역별로 설 연휴 기간에 병원과 약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하고 당직의료기관을 운영합니다.



설 연휴에도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의 수는 전국의 만여 곳 이상인데요. 설연휴동안 응급실 운영기관은 평상시와 동일하게 24시간 진료가 가능합니다. 연휴 중 설 당일에는 대부분의 민간의료기관은 문을 닫는 것과 달리 보건소 및 일부공공의료기관은 진료를 제공합니다. 




설연휴에 병원하는곳과 문여는 약국을 찾는 가장 빠른 방법은 다산콜센터나 구급상황관리센터로 전화하는 것인데요. 다산콜센터 120번, 구급상황관리센터 119번, 보건복지 콜센터 129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아래 사이트를 검색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휴일 진료 병원 약국 안내 통합사이트 :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휴일 문여는 약국 찾기 사이트 : 휴일지킴이약국(http://www.pharm114.or.kr/)




스마트폰에서는 '응급의료정보제공' 모바일 앱을 다운받으면 사용자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해 현재 위치 주변의 약국 문여는곳이나 병원하는곳의 위치를 지도로 알려줍니다. 또한 병원의 경우 진료시간과 진료과목 조회도 가능하며 야간진료기관의 정보와 응급처치요령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겨울에도 식중독을 조심해야하며 설 명절에 과식, 과음, 장거리 이동중에 사건사고에 주의하시고 연휴기간에 급하게 약국과 병원을 찾아야 한다면 꼭 잊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