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마토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막아주고 암 예방, 심근경색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토마토를 먹을 때 함께 먹으면 토마토의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궁합 음식과 토마토와 함께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 궁합을 알아볼게요.





토마토와 함께 먹으면 안 좋은 음식 궁합




토마토와 우유 궁합 - 우유와 토마토를 함께 먹어도 되나요?

토마토를 갈아서 주스를 만들어 먹을때 우유를 넣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유와 토마토 궁합은 소화 불량과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는 좋지 않은 조합입니다. 우유는 속 쓰림의 위험요소인 위산 생성을 증가시키는데요.



여기에 토마토에 풍부한 펙틴 성분이 더해지면 격렬한 화학반응을 일으키게 되고 위 내부 압력이 높아져서 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토마토와 우유는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와 궁합 안좋은 음식 - 토마토와 오이 궁합

오이와 토마토 궁합은 한마디로 말해 마이너스 조합에 해당합니다. 오이 껍질에 함유된 아스코르비나아제 성분이 토마토의 비타민C를 파괴하기 때문인데요. 토마토와 오이의 영양을 온전히 섭취하려면 오이와 토마토를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샐러드에 오이는 함께 넣지 마세요!




토마토와 함께 먹으면 좋은 과일 궁합





토마토 딸기 궁합 - 황금토마토와 딸기를 함께 먹으면 좋은 점은? 

황금토마토에 풍부한 리코펜은 항산화 성분인데요.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리코펜이 만나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따라서 황금토마토와 딸기는 노화를 막는 최고의 음식 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궁합 과일 - 황금토마토와 아보카도 음식 궁합




황금토마토에 풍부한 리코펜은 지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섭취했을 때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일명 착한 기름이라 불리우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는데요. 황금토마토와 아보카도를 함께 먹으면 리코펜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서 우리 몸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토마토와 좋은 음식 궁합 - 양파와 토마토 음식 궁합

적양파는 아린 맛이 적어 샐러드에 많이 사용되는데요. 적양파는 비타민B1의 흡수율을 높여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토마토 샐러드에 적양파를 함께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댓글